본문 바로가기
호러상영관/15세관람가

새벽의 저주(Dawn of the Dead) 헐리우드 발업좀비의 탄생

by reddreams 2013. 11. 2.
반응형


새벽의 저주(Dawn of the Dead) 헐리우드 발업좀비의 탄생




새벽의 저주 (2004)

Dawn of the Dead 
8.7
감독
잭 스나이더
출연
사라 폴리, 빙 라메즈, 제이크 웨버, 메카이 파이퍼, 티 버렐
정보
스릴러, 공포 | 미국, 일본, 프랑스 | 100 분 | 2004-05-14



제목: 새벽의 저주 dawn of the dead

개봉:  2004.05

국가: 미국

감독: 잭스나이더

출연: 사라폴리,빙라메스,제이크웨버





스토리: ★★★

선정성: ★★

잔인성: ★★

총   평: ★★




"어느 화창한 날 아침, 옆집 소녀에게 남편이 물어뜯겨 죽는 광격을 목격한 안나. 슬퍼할 틈도없이 죽은 남편은 되살아나 안나를 공격하게 된다. 집밖으로 도망친 안나, 이미 세상은 지옥으로 변해있고 산 사람들은 쇼핑몰로  도망치게되나 그 곳에서는 산 사람들끼리의 갈등이 시작되고 밖에선 죽은자들이 몰려오는데..."




새벽의저주


빠르고, 충격적이고, 잔인한 발업좀비의 제대로 된 헐리우드 작 <새벽의 저주>는 기존에 B급의 테두리에 있던 좀비영화를 A급에 포함시키는 일등공신 영화라 할 수 있겠습니다. 좀비영화의 본격 헐리우드 작이라 할수 있는 작품이기도 하며 좀비영화의 거장 조지 로메오의 1978년 작 "살아있는 시체들의 밤" 의 리메이크 작이기도 합니다. 또한, <300>,<왓치>맨 등의 영상혁명을 보여준 잭스나이더의 처녀작이기도 합니다. 



<새벽의 저주가>나오기 약 1년 전, <28일 후>라는 뛰어다니는 좀비를 보여준 대니보일이 있었지만 확실히 영상미와 소재가 헐리우드식이 아닌까닭에 확실히 이 <새벽의저주>는 좀비영화의 부흥을 알리는 작품이라 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듯 합니다. 


dawnofthedead


기존에 알던 좀비영화를 일반대중들에게 흥미롭게 전달해준 작품이기에 본인 역시도 이 작품을 굉장히 좋아하고 잇으며 전체적인 스토리와 엔딩씬 역시 충분히 만족할 만합니다. 무엇보다, 충격적인 오프닝씬으로 인해 확실히 인상적인 작품이 되기에도 충분합니다. 다만, 간간히 등장하는 영화 속 헐리우드식 유머와 섹스코드들은 영화의 긴장감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되어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옥이 가득차면 죽은 자들이 올라옵니다.

When there is no more room in hell, the dead will walk the earth.




설마 아직 이 영화를 안보신 분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만,  본격 헐리우드 좀비영화이자 잭 스나이더 감독을 제대로 알 수 있는 영화 <새벽의 저주> 꼭 보시기 바랍니다. 




IMDb: http://www.imdb.com/title/tt036354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