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러상영관/전체관람가

인시디어스(Insidious) 고전공포영화를 향한 정통 호러

by reddreams 2013. 10. 19.
반응형


인시디어스(Insidious) 고전공포영화를 향한 정통 호러 



인시디어스 (2012)

Insidious 
7.6
감독
제임스 완
출연
패트릭 윌슨, 로즈 번, 바바라 허쉬, 리 워넬, 타이 심킨스
정보
공포 | 미국 | 102 분 | 2012-09-13
다운로드



insidious



인시디어스 insidious 

선정성: ☆☆☆☆

 스토리:★★★★☆

잔인성: ★☆☆

 총   평:★★★★



"단란하기만 했던 조쉬 부부와 자녀들. 어느날부터 그들 주변에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고 급기야 6살된 아들 달튼이 다락방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의문의 사고를 당하고 원인불명의 혼수상태에 빠지고 만다. 의식불명의 달튼 그리고 점점 다가오는 공포, 결국 아이의 영혼을 어둠의 나락에서 구원하기 위한 '영혼의 여행'을 준비하는데..."



2003년 쏘우시리즈로 스릴러,공포영화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말레이시아 태생의 "제임스완"감독의 작품으로 초자연현상,유체이탈을 고전형식의 기법으로 풀어낸 영화입니다. 


쏘우시리즈를 제작한 제임스완과 리워넬이 다시 뭉쳤을뿐만 아니라 연출에 파라노말 액티비티를 담당했던 '오렌펠리'가 투입되어 말그대로 공포영화 전문가들이 만든 정통호러영화입니다. 포스터에서도 알수있듯이 이영화는 쏘우시리즈와 달리 초자연적 현상과 악령에 대한 이야기에 더욱 중점을 두고있으며 세련된 호러보다 정통호러,고전호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시디어스


영화는 예상했던 것보다 매우 훌륭합니다. 파라노말 액티비티의 초자연적공포에서 벗어나 유체이탈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장르를 선보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러한 상황전달은 놀랄만큼 끔찍한 악령의 모습을 영상에 직접 담고 시각적이고도 청각적인 공포효과를 굉장히 고전틱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전달했기 때문입니다. 영화의 줄거리도 그렇고 영상속 음향효과, 비주얼적인 모습들을 볼때 80-90년대 공포영화를 향한 오마주임을 충분히 느끼게 해줍니다.


공포영화



고스트바스터즈에 나올법한 심령탐색사...

폴터가이스트에 나올만한 영혼을 깨우는 의식...

서스페리아에서 종종 등장했던 효과음....

80년대 공포영화로 착각하게 만드는 영상미와 색채...



데드사일런스와 쏘우시리즈에서 등장했던 무시무시한 인형들의 모습이 이번에도 인형들과 실제 인물로 그것도 악령의 모습으로 바뀌어 등장했습니다. 영화가 추구하는 고전을 향한 오마주덕분에 오컬트적 요소들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으며, 영화의 막판에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반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촌스럽고 유치할수있는 스토리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영화의 장면과 음악,효과들은 충분히 어색하지 않았다는 점, 기존의 영화와 달리 무언가 색다르고, 오컬트적이며, 고전공포영화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던 '인시디어스'. 슬래셔,고어물에서 벗어난 오랜만에 맛보는 신선한 공포물임에 틀림없으며 이러한 이유로 개인적으로 최근에 개봉된 컨저링보다 더욱 인상적인 작품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